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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이모탈 (Diablo : Immortal)의 소액결제는 원신(Genshin Impact) 보다 더 약탈적이다.

JAE1994 2022. 6. 11.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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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이모탈은 게임성과는 별개로 게임 내의 과금 구조가 너무 약탈적이고 과금 유도가 대놓고 너무 심각하여 큰 비난을 받고 있다.

 

* 뉴스 원본 출처 - https://www.forbes.com/sites/paultassi/2022/06/05/how-diablo-immortals-pay-to-win-microtransactions-are-ten-times-worse-than-genshin-impact/?sh=5a6c226f5ed5 

 

How Diablo Immortal’s Pay-To-Win Microtransactions Are Ten Times Worse Than ‘Genshin Impact’

In the wake of players discovering that Diablo Immortal’s endgame is wholly pay-to-win, where “winning” in a Diablo game is making a powerful build, I’ve heard a common argument.

www.forbes.com

 

디아블로 이모탈은 게임성과는 별개로 게임 내의 과금 구조가 너무 약탈적이고 과금 유도가 대놓고 너무 심각하여 큰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포브스 사이트의 뉴스를 일부 번역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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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이모탈의 최종 게임은 전적으로 유료이며, 디아블로 게임에서 승리할려면 결제를 하는 것이 강력한 빌드임을 플레이어들이 알게 된 후, 저는 공통된 주장을 들었습니다.

"자, 이것이 바로 가차 게임이 작동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다른 게임들, 특히 아시아 시장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수십만 달러, 수천, 수만 달러를 소비하도록 부추기는 과금 유도 게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디아블로는 이런 종류의 P2W 시스템 없이 20년 동안 진행되왔던 게임 시리즈 때문에 이러한 과금 유조에 대해서 특히 기분이 나쁘다고 말할 것입니다. 더 악질적입니다.


하지만, 다른 유명한 가차/모바일 타이틀과 비교해도, 디아블로 이모탈은 여전히 이러한 장르의 다른 대부분의 게임들보다 훨씬 더 나쁜 방식의 소액 결제로 유저들의 돈을 노리고 있습니다.

저는 디아블로 이모탈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바일/가챠 게임 중 하나인 원신 - 겐신 임팩트(Gensin Impact)와 비교하고 싶습니다. 3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고, 겉보기에는 여러분이 모방하고 싶어 하는 종류의 게임입니다.

 




기본적인 디아블로 이모탈의 주요 현질 요소는 보석입니다. 리프트에 넣으면 리프트가 1-5개의 별에 해당하는 전설적인 보석 하나를 뱉어냅니다. 플레이어가 자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문장이 있지만, 그것들은 일반 문장으로 제한됩니다. 전설 문장 한 개에 160 오브가 필요합니다.


원신은 현질의 중점에  4~5개의 별 영웅 캐릭터와 3~5개의 별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번의 시도에 160개의 원료가 듭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화폐와 같습니다.

여기서 핵심적인 차이점은 단순히 게임을 함으로써 이러한 가치 있는 별에 기반을 둔 각각의 것들을 자유롭게 시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주요 문제점 이슈는 당신이 합리적인 가격에 전설 문장을 축적하지 못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무과금 플레이어로서, 여러분은 한 달에 3개의 레전더리 크레스(Legendary Crest)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년에 총 36개입니다.  그리고 게임 플레이마으로는 오브들을 전혀 얻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순수한 프리미엄 화폐입니다.

여기서 또 다른 중요한 점은, 어떤 보석을 얻을 수 있는지를 목표로 삼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마침내 5성급 하나를 착륙시킨다면, 여러분은 문자 그대로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사냥할 능력이 전혀 없습니다.

원신은 이와 정반대입니다. 단순히 게임을 하는 것 만으로도 수천 개의 원시적인 컨텐츠들을 모을 수 있습니다. 즉, 원하는 캐릭터가 등장할 때 많은 것들으 무료로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주요 차이점은 원하는 캐릭터를 특정 배너에 넣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게임의 스타 캐릭터 20개 중 어떤 스타 캐릭터를 얻을지 추측할 필요는 없으며,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제외하면, 원신은 무료로 할 수 있는 것 측면에서 훨씬 더 개방적인 게임입니다.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게임 진행 속도를 일부러 늦출 수 있는 진행 차단 요소는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만들 수 없는 무료 게임 빌드를 요구하는 울트라 엔드 게임 콘텐츠는 없습니다. 당신은 모든 것을 무료로 할 수 있고, 원신은 사람들이 단순히 과금을 함으로써 등장하는 새로운 캐릭터들을 원하기 때문에 돈을 버는 것입니다. 그 캐릭터들은 게임을 진행하는데 실제로 그것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다릅니다. 문장과 보석 시스템으로 캐릭터 파워를 제한합니다. 한 달에 3번의 현질로 전설의 보석을 찾는다는 건 말도 안 될 정도로 낮은 속도로 얼마나 많은 걸 시도할 수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원신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합니다. 원신 캐릭터는 패치 몇 개에 100개씩 모을 수 있어요 디아블로로 똑같은 보상을 달성하고자 한다면 무료로 한다면 그것을 얻는데 몇 년이 걸릴 것이고, 여전히 제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F2P 모바일 게임과 가차 타이틀을 싫어하지 않는다면, 나는 당신을 비난하지 않습니다. 꽤 거친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디아블로 이모탈은 훨씬 더 옳은 방식으로 과금 유도를 할 수 있습니다. 저라면 30억 달러의 매출과 열렬한 팬층을 가진 게임을 통해 배울 텐데, 제가 뭘 알겠어요?

번역 - 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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