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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디 오어 낫 (Ready Or Not), 역대급 업데이트가 온다! - 레디 오어 낫 AI 오버홀 업데이트 정리.

JAE1994 2022. 6. 9.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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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디 오어 낫은 작년 12월에 출시되어 택티컬 FPS 게임의 새로운 장을 열으며 스팀 판매량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지만, 출시 이후 달마다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컨텐츠를 조금씩 늘려갔지만 큰 규모의 업데이트는 없었고 게임이 근본적으로 많이 바뀐 점이 없어 유저수가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침체 상태를 깨기 위해 개발사인 보이드 인터랙티브는 원래 5월달에 예정되어 있던 대규모 업데이트를 6월로 미루면서까지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지만, 또 6월 초 약속에서 미뤄져 6월 안에 업데이트가 될지도 미지수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업데이트 연기에 대한 팬들의 분노를 달래주기 위해 보이드 인터랙티브는 게임이 크게 개선될 것을 약속하고 정말 흥미로운 개선 사항들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 사항들을 정리해보도록 합니다.

 

 

* 용의자 근접 공격 + 다양한 공격 패턴 추가.

이제 용의자들은 SWAT 대원들과 조우할 시 주변 환경을 철저하게 이용하여 기습하기도 하고, 근접 상태에선 주먹을 휘두르기도 한다. 

 

보이드 인터랙티브가 이 게임을 개발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왔던 것은 적 용의자 인공지능과의 리얼한 전투였습니다.

SWAT 대원들을 상대로 용의자는 훨씬 리얼리즘을 추구하여, 근접 시 SWAT 대원들을 밀치거나 주먹을 휘둘러 SWAT 대원들을 그로기로 몰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지형지물, 기물들을 활용하여 몰래 숨었다가 갑자기 SWAT 대원들을 기습, 순식간에 SWAT 대원들을 위험한 상태로 몰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세심한 경계가 더 요구될 것 같습니다.

 

* 엄청난 인공지능 발전 - 용의자, 인질 엄폐 시스템 추가, 주위 환경을 이용한 전투, 은신 시스템 추가 

전혀 주변 지형지물이나 기물들을 활용하지 않고 전면에서만 사격했던 비현실적인 용의자들이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주변 지형지물, 기물들을 활용하여 SWAT 대원들을 기습하고, 엄폐 시스템이 드디어 구현되어 유저들이 계속 피드백해오던  현실적인 총격전이 구현될 예정이다. 게임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전혀 주변 지형지물이나 기물들을 활용하지 않고 전면에서만 사격했던 비현실적인 용의자들이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주변 지형지물, 기물들을 활용하여 SWAT 대원들을 기습하고, 각 캐릭터들이 주변 지형지물에 엄폐하는 엄폐 시스템이 드디어 구현되어 유저들이 계속 피드백해오던  현실적인 총격전이 구현될 예정입니다. 게임의 난이도가 더욱 어려워지고 드디어 기존에 정말 어색했던 총격전이 좀더 리얼리스틱하게 바뀝니다.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또한 옷장이나 책상 밑, 침대 등 기존의 기물들을 활용하여 용의자, 인질들이 은신을 하거나 매복 후 기습할 수도 있어 더욱 더 전투에서 변수가 많아집니다!

 

* 용의자 죽은 척 후 기습하는 패턴 추가, 총기로 자살하는 패턴 추가, 자살 페이크 기습 추가

이제 용의자를 쓰러트렸다고 해도, 궁지로 몰아넣었다고 해도 절대 방심할 수 없게 됬다. 용의자들은 죽은 척을 하다가 SWAT 대원을 기습하고, 심지어는 자살하는 척을 하면서까지 SWAT 대원을 기습할 수도 있다.

 

이제 용의자를 쓰러트렸다고 해도, 궁지로 몰아넣었다고 해도 절대 방심할 수 없게 됬습니다. 용의자들은 죽은 척을 하다가 SWAT 대원을 기습하고, 심지어는 자살하는 척을 하면서까지 SWAT 대원을 기습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근접 공격 패턴의 추가에 엄폐 활용, 죽은 척 후 기습, 자살하는 척 후 기습 등 아예 새로 갈아엎었다고 무방할 정도로 용의자들의 전투력이 상승했다. 업데이트가 정말 기대된다. (그러니까 더이상 미루지 말고 빨리 좀 하자..)

 

다양한 근접 공격 패턴의 추가에 엄폐 활용, 죽은 척 후 기습, 자살하는 척 후 기습 등 아예 새로 갈아엎었다고 무방할 정도로 용의자들의 전투력이 상승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정말 기대됩니다.(그러니까 더이상 미루지 말고 빨리 좀 하자..)

 

* 특정 맵에 특정한 용의자들의 행동 패턴, 상호작용을 추가하여 맵에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을 불어넣기.

보이드 인터랙티브(Void Interactive)는 공식 맵마다 특정 용의자들의 행동 양식을 추가하여 맵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예를 들어 호텔 맵에선 용의자들이 자신들이 학살한 민간인 시체를 두고 셀카를 찍는다거나 벽에 걸린 거대한 삽화를 보고 예술을 감상하는 광기어린 모습을 보여준다던지, 담배를 피거나 스마트폰 문자를 하는 일상적인 행동들도 추가되었다.

 

보이드 인터랙티브(Void Interactive)는 공식 맵마다 특정 용의자들의 행동 양식을 추가하여 맵에 생명력을 불어넣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호텔, 호켄 항구, 중고차 대리점 맵에 이러한 요소들이 들어갈 예정이며, 미래에는 다양한 맵에 다양한 상호작용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호텔 맵에선 용의자들이 자신들이 학살한 민간인 시체를 두고 셀카를 찍는다거나 벽에 걸린 거대한 삽화를 보고 예술을 감상하는 광기어린 모습을 보여준다던지, 담배를 피거나 스마트폰 문자를 하는 일상적인 행동들도 추가되어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텔링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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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정말 아쉽게도 레디 오어 낫 이번 업데이트가 언제 이뤄질지가 미지수입니다. 현재 레디 오어 낫 커뮤니티 포럼은 6월 말을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뭐 좀 늦어도 괜찮지만, 6월 안에는 꼭 업데이트가 되어 다시 레디 오어 낫 게임 플레이가 살아나서 많은 유저들이 다시 즐겼으면 합니다.

 

[ 원본 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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