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는 현대 의학 기술로 완전히 막을 수는 없습니다. 물론 미래에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기술들이 연구 중에 있구요.
하지만 지금은 시간에 흐름에 따른 피부 노화를 완전히 막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철저한 관리와 의학 기술로 최대한 늦추거나, 손상된 부분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해도 피부가 늙을 거라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생물학적 노화라고 불리지만, 우리는 우리를 겉으로 늙어 보이게 하는 많은 광노화를 막을 수는 있습니다다. 광노화는 햇빛으로 인해 피부가 받은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며 예방할 수 있는 상당한 피부 변화를 유발하게 만들어,
생물학적 또는 외적 피부 노화는 피부의 정상적인 노화 과정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는 톤이 더 느슨해지고, 수년 동안 피부 아래에서 같은 근육을 움직이면서 표현 선이 더 깊어지며, 피부는 더 건조해지고 전체적으로 얇아지는 현상이 일반화됩니다.
하지만 광노화는 사진 연령의 피부에서 일어나는 것과는 다릅니다. 이 광노화로 인한 피부 손상이 발생하면 피부는 건조함과 함께 가죽처럼 굳어지고, 종종 두껍게 형질이 변형됩니다. 그것은 노랗게 되고 종종 표면에 붉게 확장된 혈관을 발달시킨다. 피부에 고랑이 있는 깊은 주름이 있다. 피부는 군데군데 처지고 주름이 다른 곳에 나타납니다. 또한 피부에 양성, 전분열 또는 악성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피부 병변이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린 피부 노화에서 가장 최악이라 할 수 있는 경우인 햇볕으로 인한 '광노화' 를 막는 것이 피부 노화를 막는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썬크림을 자주 바르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 피부 '광노화' 차단하는 현실적이고 실천하기 가장 쉬운 방법들! |
* 따뜻한 물로 세수를 하거나 샤워, 목욕을 하는 것을 자제하고,
냉수로 세수하고 샤워하고, 목욕하는 것과 친해지세요.
- 평소에 냉수로 씻고 냉수로 샤워하고 냉수로 몸의 모든 것을 세정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 참고로 냉수 샤워나 냉수 세수, 냉수 목욕은 피부에 좋기도 하지만, 두뇌에도 좋은 작용을 하는데,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도파민을 증가시키며, 손상된 근육을 회복하는 근회복 작용을 향상시킵니다.
따뜻한 물보단 차가운 물로 세수하고 샤워하고 목욕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피부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따뜻한 물을 선호하는 것은 인간의 본능이지만, 만약 피부 노화를 막고 싶고, 평소에도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더 쾌적한 삶을 살고 싶다면 뜨거운 물은 포기합시다. 순간의 쾌락보다 장기적인 이득이 우리에게 좋지 않습니까?
평소에 생활하는 환경도 서늘한 온도를 유지하고,
온수 매트나 뜨거운 매트 같은 것도 사용하시는걸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 피부 '광노화'를 차단하는 제품들 |
취업난과 국민소득이 점점 줄어드는 이 시대에 피부 노화를 막고 싶지만 비싼 수십만원짜리 화장품은 좀 그렇죠.
현실적으로 효과 있는 간단하게 비타민 A 크림, 자외선 차단제 이 두개만 꾸준히 바르면 충분히 광노화를 예방 가능합니다. 다만 비타민 A 크림은 처방을 받아야 사용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들도 좋은 제품들은 비싸죠. 하지만 진짜 관리를 하고 싶다면 이 두 제품을 꾸준히 바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마치며, |
피부는 타고나는 게 사실 크긴 하지만, 꾸준히 관리한다면 분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안받고 미래 일 미리 걱정하지 말고, 하루하루 즐겁게 살고 잠을 많이 자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피부로 인해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노력하고 관리도 했지만 자신의 피부에 만족 못하시는 분들께 제가 희망을 드리자면, 우리에겐 과학이 있고, 그 과학은 모든 분야에서 매일매일 눈부신 속도로 발전합니다.
아마 저희 세대가 죽기 전에, 피부 노화를 완전히 막을 기술이나 젊었을 때의 피부로 되돌려 버리는 기술도 나올지 모릅니다. 피부 뿐만 아니라 몸 자체의 노화도 아예 막아버리거나 젊은 시절의 신체로 되돌리는 기술까지 지금 연구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건 아직 까마득하긴 하지만, 분명 미래는 아무도 모릅니다. 누가 스마트폰이 실제로 나올 줄 알았겠습니까? 근데 진짜로 나와버렸잖아요.
피부 과학도 모르는거죠. 누가 알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