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된 갤럭시 워치7 울트라에 대한 생각..
일단 결론부터 처음부터 먼저 말하겠습니다.
"구립니다."
아니..무슨 이건 애플 워치도 아니고, 갤럭시 워치도 아니고, 이런 끔찍한 혼종 같은 디자인이 탄생했다니, 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전 애초에 삼성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 등 삼성의 IT 제품을 줄곧 애용해왔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이 성능적으로 좋아도 안드로이드만의 편리함과 범용성, 그리고 투박함과 세련됨을 동시에 갖춘 디자인을 삼성은 늘 고수해왔기 때문이죠.
전 삼성 제품의 그런 점들을 좋아했습니다. 갤럭시 워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스마트 워치 제품이지만 투박한 원형 아날로그 시계의 전통 디자인을 지키면서도, 한편으로는 또 세련된 느낌도 주는 디자인이어서 갤럭시 워치를 좋아했습니다.
물론 사각형 디자인이나 디스플레이가 기존 원형 디스플레이보다 더 좋은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질적인 면적이 크고, 사각형 디스플레이가 더 많은 정보를 담고 터치하기도 편리하기 때문에, 애플 워치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사각형으로 나온 갤럭시 워치도 디자인만 이쁘다면, 개인적으로 흥미가 있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워치7 울트라의 유출된 디자인만 보면...애플 워치와 갤럭시 워치의 단점만 쏙 빼왔습니다. 디자인은 사각형으로 워치의 아날로그한 감성이 없어졌고 정작 워치의 디스플레이는 사각이냐? 그것도 없이 변한거 없이 또 원형입니다. (...)
결국 디스플레이의 장점도, 디자인적인 장점도 없는 단점만 합쳐진 혼종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그냥 디자인만 보면 말이죠.
뭐 유출된 렌더링 샷은 별로지만 실물은 이쁠수도 있고, 아직 판단하기 이른 시점이란 의견도 있던데 물론 동의합니다. 더 좋을수도 있겠죠. 하지만 우리가 늘 원해왔던 삼성 페이도 이번엔 없을 것 같고, 혈당 측정 같은 기능도 포함될지 의문이고. 제품의 기능 역시 이전 워치 시리즈처럼 큰 변함이 없을거란 생각이 들어서,
갤럭시 워치7 울트라는 디자인 문제가 겹쳐 그닥 흥미가 느껴지지 않은 제품 같습니다.
차라리 애플 워치와 차별화되는 클래식한 시계 디자인을 그냥 밀고가지. 왜 디자인팀에서 이런 결정을 내렸는지 안타깝습니다. 많은 분들이 싫어하실 것 같습니다.
저는 워치 시리즈를 좋아해서 워치 전용 워치 페이스를 만드는 커뮤니티에서도 활동 했었고, 워치를 실제 명품 시계처럼 커스텀하는 재미로 많이 구매하시고 사용하는 유저분들을 많이 봐왔기 때문에, 이러한 디자인 변경점은 긍정적이기보단 부정적으로 작용할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