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 26

분석해보는 헤일로 인피니트 =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까?

헤일로 인피니트, 2020년 연말에 출시됩니다. 콘솔 게임, SF 배경의 게임, 특히 웅장한 스토리와 배경이 있는 FPS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헤일로라는 게임을 빼놓을 수 없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헤일로 시리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를 견인하는 베스트 셀러였고, 마스터 치프와 코타나라는 캐릭터는 게임 캐릭터들 중에서도 매우 큰 인기를 자랑하던 캐릭터였습니다. 전 초등학교 4학년때 부모님이 사준 엑스박스로 헤일로1을 처음 했을 때를 기억합니다. 그 당시 다른 게임에선 찾기 힘들었던 웅장한 배경과 스토리, 신비한 스토리와 음악, 거대한 스케일과 뛰어난 적의 인공지능, 콘솔 FPS 게임에서 당시 독보적이었던 편한 조작감 등 헤일로 시리즈는 저에게 거대한 충격 자체였습니다. 헤일로1을 처음 접하자마자 ..

Linkin Park - With you = 린킨파크 1집의 숨겨진 명곡 (가사, 해석)

이제 추억 속으로 밖에 간직할 수 없는 체스터 베닝턴의 보컬과 과거의 영광이 되어버린 밴드 린킨 파크. 하지만 제 마음속의 그들의 음악은 여전히 생생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1집을 최고의 명반으로 뽑죠. 정말 제 생각에도 1집은 하나도 버릴 곡이 없습니다. 그 중에 가장 즐겨 들었던 곡은 "With You" 입니다. 마이크 시노다의 소프트한 랩과 체스터의 파워풀한 보컬, 조 한의 디제잉이 잘 조합된 사운드를 자랑하는 곡으로, 린킨 파크를 좋아한다면 꼭 강추드리고 싶은 곡입니다. 인상깊은 가사도 이 곡의 포인트입니다. === Linkin Park - With You === I woke up in a dream today To the cold of the static and put my cold feet on..

Daughtry - No Surprise = 시원시원한 이별의 노래.

안녕하세요, 이번의 소개해 드릴 곡은 한때 전 세계랑 북미 시장에서 한동안 큰 인기를 끌었던 북미 노스 캐롤라이나 출신의 포스트 그런지 락 밴드인 도트리 (Daughtry) 의 싱글곡 No Surprise 입니다. 한때 사랑했었던 연인들의 이별 심정을 담은 호소력 짙은 가사와 강렬하고도 소프트한 크리스 도트리의 보컬, 밴드의 포스트 그런지 - 사운드가 어우러지는 시원시원한 곡으로 한때 즐겨 들었던 노래입니다. 사실 도트리 노래는 언제나 들어도 매력있는 곡들이죠. == Daughtry - No Surprise == I've practiced this for hours, gone round and round And now I think that I've got it all down And as I say i..

제이의 스팀 인디 게임 수작 더 포레스트 리뷰

더 포레스트 (The Froest) 플랫폼 : PC (Steam) , PS4 (출시예정) 출시일 : 2014년 5월 30일 (얼리 액세스) 제작사 : Endnights Games 이번에 리뷰해볼 게임은, 3인조 인디 개발사 엔드나이트 게임즈가 14년 5월 30일 얼리 액세스로 첫 발매한 더 포레스트 (The Forest) 라는 게임이다.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되었으며, 1인칭 시점의 생존과 탐험, 호러 요 소가 포함된 인디 게임으로써 인디 개발사해서 제작한 게임 치고는 상당한 비쥬얼과 다채로운 오픈 월드를 제공하여 수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았다. 본래 스팀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인디, 얼리 액세스 게임은 문제가 많다. 긍정적인 취지로 보면 개발 자금과 여력이 부족한 인디 개발진들이 얼리 액세스를 통해 미완..

게임/리뷰 2019.12.26

ADHD가 동반하는 다른 정신 질환에 대해 알아봅시다.

현재 밝혀진 어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ADHD 앓고 있는 환우들의 80%는 다른 합병 정신 질환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흔하게 밝혀진 질병으로는 불안 장애, 우울증 , 강박 장애, 범불안 장애 4가지가 있습니다. ADHD 환우들은 삶에서 수많은 사람들과 비교당하고, 어릴 때부터 대인관계, 학업이나 업무 수행능력에서 정상인들에 비해 많은 실패와 반복되는 좌절을 경험하기 쉽기 때문에, 이러한 정신 질환이 같이 동반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숙명인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렇구요. 그래서 결론은 ADHD 환우들은 ADHD를 치료하는 것에만 집중하지 말고, 전문의와 상담해서 다른 질환을 파악하고 동시에 같이 치료하는 것이 좋다는 결론입니다.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초거대 스케일의 경이로운 게임. 스타 시티즌 3.8 알파 플레이 가능

대규모의 유저 펀딩 금액으로 제작되는 초거대 스케일의 대형 SF 오픈월드 게임 스타 시티즌이 지난 12월 22일 플레이 가능한 3.8 알파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대략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SOCS, (서버 기반 기술 중 하나) 행성기술 V4 근접공격 오리진 890J 에서 벌여지는 FPS 미션 채광 부품 세분화 마이크로텍 행성 그 밖에도 다양한 함선과 절차적 행성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뉴스 2019.12.26

워크래프트 리포지드 정식 출시 내년 한국기준 1월 29일로 연기

다소 실망스러운 소식입니다. 현재 애매한 퀄리티로 유저들 사이에서 비판을 받고 있는 블리자드의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가 올해 출시 약속을 어기고 내년 1월 28일로 연기되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는 1월 29일 출시입니다. 애매한 그래픽과 최적화, 아무리 구작의 리메이크작이라 할지라도 다소 실망스러운 퀄리티를 숨길 수 없던 리포지드의 연기는 어떻게 보면 긍정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 사이에 다듬을 수도 있을테니까요. 하지만 블리자드가 공식으로 약속한 기간을 어기고 출시일을 연기한 것, 작년 블리즈컨에 공개된 퀄리티보다 현저히 떨어져보이는 퀄리티와 현재 실시되고 있는 베타의 퀄리티는 유저들 사이에서 비판을 받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보 출처 - https://news.blizzard.com/en-us/war..

게임/뉴스 2019.12.26

Jacob Lee - I Belong to You = 애뜻하고도 서정적인 사랑의 음악

제가 오늘 발견한 보물같은 음악을 소개해드릴려 합니다. 호주 출신의 싱어송라이터인 제이콥 리 (Jacob Lee) 의 I Belong to You 란 곡입니다. 제이콥 리는 호주 퀸즐랜드에서 1994년 태어났으며, 2011년 호주판 더 보이스 시즌3에서 탈락하였지만, 그의 목소리와 재능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인상을 남겼습니다. === Jacob Lee - I Belong to You === If I could be honest, here in this moment I've been so nervous to stand here with you They're all here for us and I feel their aura But just for a moment, I'll pretend it's just y..

헨리 카빌에게 묻다 -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둘 중에 뭐가 좋니?

이번엔 짤막한 재밌는 영상으로 짤막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최근 위쳐 시리즈의 주인공 '게롤트' 역할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마초 미남 헨리 카빌은 상당한 하드코어 게이머로도 유명합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광팬으로도 유명하며 현재 출연하고 있는 드라마 위쳐 시리즈의 게임팬이었기도 합니다. 그런 그에게 기자가 현 콘솔 게임기의 대표주자인 엑스박스 vs 플레이스테이션 중 뭐가 좋냐고 묻자 아무론 주저 없이 'PC' 라고 대답하는 그의 위트있는 대답이 인상적인 영상입니다. 역시 PC가 최고의 게임기이긴 합니다. 컴퓨터 기기의 성능만 최고라면 말이죠.

넷플릭스 드라마 위쳐 초반부 감상후기

아직 제 여유 시간이 많지 않은 관계로 에피소드 3화까지 밖에 시청하지 못했습니다만 개인적인 위쳐 초반 감상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느낀 것은 헨리 카빌의 게롤트 연기는 생각보다 훌륭하다는 것입니다. 사실 게롤트 역할의 헨리 카빌은 외형적으로나 이미지로 봤을때 딱히 나쁜 캐스팅은 아니었습니다. 물론 좀더 스키니한 체형이었던 원작의 게롤트보다 더 빵빵한 (..) 이미지는 있습니다만 외모도 얼추 비슷하고, 강인하고 시니컬한 게롤트의 냉철한 위쳐 연기를 생각보다 잘 해낸 것 같습니다. 헨리 카빌의 외모와 분장도 게롤트 느낌을 잘 살렸으며, 그가 연기해내는 위쳐로써의 액션 연기도 생각보다 훌륭했습니다. 그 밖의 시리나 예니퍼는 게임 캐릭터의 외모로 익숙해져 있다면 솔직히 좀 실망감을 표할 수도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