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09 3

헤일로 설정 - 산 시움의 슈퍼솔져, 정무관.

개요 정무관은 코버넌트의 '준비의 내각' (원제는 The Ministry of Preparation, 생화학적 연구를 시행하는 코버넌트의 비밀 부서라고 함.)의해 조직된 산시움 슈퍼 솔져었다. 정무관은 유전적으로 강화된 산 시움이 코버넌트에서 슈퍼솔져 역할을 하도록 훈련되었다. 대부분의 정무관들은 Tem'Bhetek를 제외하고 05시설 헤일로 전투 중에 죽었다. 산 시움에게 제공되는 강화 수술은 하이 채리티의 성스러운 약속에서 개발되었으며, 고도로 발전된 갑옷과 집중적인 전투 훈련뿐만 아니라 유전적, 물리적, 화학적인 변화도 포함하고 있다. 정무관들은 전투 능력을 강화하거나 의식을 억제하기 위해 그들의 몸에 화학물질을 방출할 수 있었다. "우리는 그들의 리더를 목표로 했지만, 그는 너무 빨리 움직였습니다..

헤일로 설정 - 스파르탄3 강화 수술

강화수술에 돌입하는 스파르탄3 카터-A259. "읽어라. 새로운 훈련 프로토콜은 개량된 강화 시술 프로젝트와 함께 윤곽이 그러졌다. 우리는 헬시 박사가 그 전에 실시했던 불행한 강화시술 과정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 커트 앰브로즈에게 CHRYSANTHEMUM 강화 시술을 소개하는 제임스 애커슨 대령. 프로젝트 CHRYSANTHEMUM은 스파르탄-III 슈퍼솔져 생물학적 강화 수술 절차에 주어진 코드명이었다. 이 강화 시술은 이전의 SPARTAN-II 프로그램에 사용된 시술 향상치의 효율을 유지하면서도, 위험성은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큰 기술 혁신을 이루었다. 코드명 CHRYSANTHEMUM 강화 시술은 캐서린 헬시 박사가 실시했던 SPARTAN-II 프로그램의 강화 시술을 바탕으로 개선을 이루었다...

성인 ADHD는 꼭 약물로 치료 받아야 하는가?

성인 ADHD와 ADHD는 최근 현대인 사이에서 이슈화되어 있긴 하지만, 과연 이것이 꼭 치료가 필요할까? 라는 논쟁은 아직도 계속 되고있죠. ADHD 자녀를 둔 일부 학부모는 ADHD 치료에 사용되는 양약 (암페타민, 메칠페니데이트 등) 의 부작용의 위험성을 걱정하면서 다른 대체요법을 찾곤 합니다. 물론 약이 만능 치료제는 아니고, 대체 요법또한 최근 연구되고 있습니다. 약이 주는 부정적인 요인 또한 부정할 수는 없겠죠. 하지만 치료를 하고 있는 본인 경험상 약물치료는 무조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현재 처방되는 치료제는 이미 서양에서 수십년의 연구를 통해 검증된 것들입니다. 이미 치료효과도 입증이 되었고요, 위험성이야 있겠지만 약는 ADHD의 근본적인 문제를 치료할 수 있는 '필요악' 이라고도 정의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