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04 4

메트로 엑소더스 6시간 플레이 소감!

정말 하면 할 수록 푹 빠져드는 어메이징한 게임이네요. Xbox one X 4K 해상도의 그래픽은 고사양으로 돌리는 PC판보다 약간 부족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해상도빨로 어마어마한 비쥬얼을 보여줍니다. 게임플레이는 확실히 전작들과 큰 차별점이 있습니다. 아주 약간의 탐험 요소는 있었지만, 전반적인 일자진행 방식이었던 전작들과는 달리, 이번작은 어느정도의 오픈월드 요소가 존재합니다. 챕터별로 탐험할 수 있는 오픈월드와 맵이 제공되며 약간의 서브 퀘스트 요소도 있습이다. 실시간 무기 커스텀, 재료를 파밍하여 무기를 커스텀하고 칼,화염병,폭약등을 제조하여 실시간으로 아이템들을 보충항 수도 있고요. 전작의 그 폐쇄적이고 암울하다 못해 끔찍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와는 조금 멀어진 느낌이지만, 게임은 매우 흡..

어린 시절을 추억하며, 명작 고전 영화 - 스탠 바이 미 (Stand by me)

매 순간 변화하는 세상을 받아들이며 살아가야 하는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좋은 힐링이 될 수 있는 고전 영화 하나를 추천합니다. 1986년에 개봉된, 무려 30년이 넘어가는 고전 명작 영화죠. '스탠 바이 미' 라는 미국 소년들의 성장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스티븐 킹의 소설인 'Corps' (시체란 뜻을 의미합니다.) 란 원제의 소설을 기반으로 제작된 영화인데요. 제목을 보면 언뜻 호러 영화 같은 느낌을 주지만, 실상은 아닙니다. 약간의 어두운 내용과 따뜻한 내용이 공존하는 소년들의 성장기 영화입니다. 미국의 작은 시골 마을에 사는, 각자의 불우한 사정을 가진 소년들이 실종된 한 남자의 시체를 찾아가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입니다. 관람등급은 영화의 주인공인 소년들이 담배를 피는 장면 때문에 청소년 관람불가..

성인 ADHD 해외 유투버를 소개합니다.

https://youtu.be/EfYWqPrbgNM 현재 성인 ADHD 환우이자, 그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환우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는 훌륭한 미국의 여성 유투버가 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Jessica McCabe. 커리어를 찾아보니 전직 배우였기도 하네요. 한국도 ADHD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처우가 열악한 편이지만, 해외 선진국이라고 해서 ADHD 환우들이 큰 혜택울 받거나 사회적으로 좋은 처우를 받는건 아직 아닙니다. 제시카는 자신의 경험담을 사람들이게 용기있게 털어놓고 다양한 콘텐츠로 ADHD에 대한 사회적 인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팁을 줌으로써 많은 ADHD 환우들에게 용기를 주고 있습니다. 몇가지 번역된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