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IT 월드

분실, 도난방지에 유용한 아이템 SKT 스마트 트래커 리뷰!

JAE1994 2019. 5. 17. 08:31
반응형


현대 사회에서 살다보면 우린 늘 외출할때 지갑이나 스마트폰 같은 귀중품을 필수로 지참하게 됩니다. 지갑은 본인의 신분증과 체크카드,현금,신분증을 보관하는 물품이므로 분실이나 도난 시 매우 타격이 크죠. 스마트폰도 현대인들의 필수품인만큼 말할 것도 없습니다.
특히 고가형 스마트폰을 분실시 그 상실감과 재정적 손해는...이루 말할 것도 없이 큽니다.


그때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주의력과 건망증을 탓하며 좌절하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인간의 인지력과 기억력은 완벽하지 않기에 아무리 주의를 기울여도 언제나 완벽히 자신의 물건을 간수하긴 힘듭니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이미 많은 분실,도난방지 아이템이 지금은 많이 있어서 이것도 완벽하진 않지만 좀더 분실과 도난을 방지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7500원 정도의 가격인 SKT 의 블루투스 스마트 트래커 태그형입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끌려 구입했습니다.

카드형도 파는데 카드형이 좀더 수납에 용이하겠죠.


앙증맞은 크기에 심플합니다.
SKT의 스마트 홈 앱을 깔고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스마트 홈 앱을 통해 연동하고 자신의 지갑에 수납하거나 여행을 갈때 캐리어에 수납하는 등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한 스마트폰에 여러 트래커를 설치해
실시간으로 귀중품의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체크합니다.

반대로 스마트폰은 어떻게 분실방지를 할까요? 자동으로 일정거리가 멀어지면  트래커에서 소리가 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동시에 알람소리가 울립니다.

다만, 트래커로 스마트폰을 찾는 경우엔 스마트폰 전원이 꺼져있을 경우엔 낭패이니 가족 중 한명의 핸드폰에 트래커를 연결을 시켜놓고 카드형을 사서 본인의 휴대폰에 수납시켜서 찾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